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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 교육 3. 마이크로러닝

by 덕수킴 2021. 1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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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크놀로지를 활용한 학습자 중심 교육 3. 마이크로러닝 

마이크로러닝
-작은 단위의 학습 컨텐츠

짧은 동영상=마이크로러닝이 아니다
-한단위의 컨텐츠를 연결해 종합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획

-제한된 인지적인 용량에 대한 가정

-사람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의 폭은 다양

동영상 길이가 5분이내여야 한다는 것은 강박

-학습 몰입성과 효과성을 보장할 수 있는 치밀한 설계와 노력 필요"

왜 마이크로러닝인가?

-변화하는 세대에게 적합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
-적시적이고 개인화된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
-개발 효율성 강화
-빠르게 변화하는 현업의 니즈 변화에 대한 발빠른 적응을 위해
-빠른성과를 얻을 수 있음
-학습성과에 기여 가능

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설계전략
-모든 학습에 적합한 것은 아님
-추상적이거나 지나치게 복합적인 학습내용은 >매크로 러닝에 적합
-학습성과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획된 구성 고려

 

동향분석 및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콘텐츠의 변화발전으로 심화컨텐츠도 가능


사실 지금 이 듣고 있는 강의의 형태가 마이크로러닝인 것 같다.
간결한 핵심 주제에 대한 강의 그리고 중간중간의 테스트까지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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